본문 바로가기

막강한 무비리뷰

브릭맨션 통제불능 범죄구역,폴 워커 불꽃액션

브릭맨션 통제불능 범죄구역,폴 워커 불꽃액션

감독 카밀 델라마르

출연 폴 워커, 데이빗 벨, RZA, 카탈리나 드니

액션,범죄, 90분

 

 

'브릭맨션 통제불능 범죄구역'은 '13구역'의 리메이크 판이라 할 수 있다.

이 작품은 고인이 된 폴 워커가 출연한 작품이기도 하다.

(폴 워커는 2013년 11월 30일 필리핀 태풍으로 인한 자선행사에 참여하여 돌아가던 도중 포르쉐 카레라 GT가 알 수 없는 이유로 통제불능 상태가 되어 가로수를 들이 받았고, 충돌 직후 폭발사고가 나사 즉사하였다.)

 

 

'분노의 질주 더 세븐'이 폴 워커의 유작이 되었는데, 폴 워커의 사망으로 후반부 작업은 쌍둥이에 가까운 폴 워커의 두 동생 코디 워커와 케일럽 워커가 출연하여 폴 워커의 모습과 음성을 CG 작업했다 한다.

 

'브릭맨션 통제불능 범죄구역'은 폴 워커가 사망 직전 촬영하였던 마지막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파쿠르의 창시자로 알려진 데이빗 벨은 '13구역'에서도 주인공으로 나오고, '브릭맨션 통제불능 범죄구역'에서도 놀라운 파쿠르를 선보인다.

데이빗 벨은 '13구역'에서는 레이토 역으로 나오고 '브릭맨션'에서는 라이노로 나온다.

 

 

'13구역'에서 레이토와 짝을 맞추는 다미엔 토마소 역에 시릴 라파엘리가 출연을 하였고, '브릭맨션'에서는 폴 워커가 라이노와 짝을 맞추는 데미안 콜리어 역을 맡았다.





 

'13구역'과 거의 같은 구성이지만 세부적인 내용이 약간 차이가 난다.

'13구역'을 봤더라도 폴 워커 팬들이라면 폴 워커를 기리는 뜻에서 한번쯤 볼만 하다.

 

 

폴 워커 사망 이후 네티즌 평점이 상승 추세에 있는 작품이다.

이전에는 '13구역'의 리메이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다.

 

 

파쿠르를 야마카시라고 잘못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야마카시는 파쿠르의 창시자라 할 수 있는 다비드 벨(David Belle), 세바스티앵 푸캉(Sébastien Foucan)이 속했던 팀명에 불과하다.

프리러닝은 파쿠르의 영어 대체명이라 한다.

 

'야마카시'(2001)

 

'13구역'(2004)

 

'13구역 얼티메이텀'(2009)

 

트레이서(2014)

 

파쿠르를 소재한 영화는 이외에도 '트레이서'라는 영화가 있다.

이들 영화들은 파쿠르에 대한 스포츠를 보급하는데 많은 기여를 했다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