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막강한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CPC 단가 높이는 팁


구글 애드센스의 CPC 단가를 높이는 방법은 있을까요?
방문자가 많아도 CPC 단가가 낮으면 방문자가 상대적으로 적지만 CPC 단가가 높은 사람보다 오히려 수익이 못한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에 관련된 글을 쓴 적도 있는데 이 포스팅은 좀 더 디테일하게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에 관해 알아보는 글이 되겠네요.

 


이 블로그 광고는 IT, 인터넷, 블로그팁과 관련된 글을 쓰기 때문에 광고도 거기에 최적화 되고 있는 듯 합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가 되었는지 알아보는 방법은 자신의 광고와 본문과 매치가 되는 광고가 나타나는가에 달려 있죠.

그리고, 상단광고의 경우 광고 크기가 크면 클수록 CPC 단가가 좀 더 높죠.
그리고, CPC 단가를 높이기 위해서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 것이 구글 측의 권장사항 중 하나입니다.
텍스트만 하거나 디스플레이 광고로만 하는 것보다 이렇게 설정을 하는 것이 광고주의 경쟁을 치열하게 하여 CPC 광고단가를 높일수 있다고 하더군요.

모바일 광고의 경우는 적용된지 얼마 안되기 때문에 아직 이러한 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뭐 점점 나아지리라 생각합니다만 시간은 좀 걸릴 듯 하네요.
그래서 방문자가 많은 블로거라 하더라도 PC를 이용한 방문자가 많은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모바일을 이용한 방문자가 많으면 모바일 상단의 광고가 320X50만을 사용하게 되어있고, 하단의 경우에는 300X250의 콘텐츠형 광고를 허용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PC에 비해 광고 노출도 적고 그로 인해 광고 클릭도 낮게 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죠.

똑같이 1만명의 방문자가 있다 하더라도 PC 방문자가 많은 것이 광고 노출도 많고, 광고 클릭도 많다는 것이죠.
당연히 CPC 단가도 높습니다.

모바일족 방문자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인데, 이러한 이유 중 하나는 블로그에 광고 노출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방문자가 PC로 접속하기 보다는 모바일을 통해 접속하는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그리고 언제 어느 때나 접속이 가능하여졌기 때문이죠.
이를 유비쿼터스라고 한다죠^^

※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