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막강한 블로그

구글애드센스 잘못된 광고 라벨 정책위반 메일을 받다




구글애드센스로부터 '잘못된 광고 라벨'이라는 정책위반 메일을 받았습니다.
해당 위반 링크를 찾아보니 2013/08/24 - [막강한 블로그] - 모바일 애드센스 플러그인 적용방법이란 포스팅이며, 이는 예에 불과하고 수정이나 삭제를 하지 않으면 구글애드센스 광고가 비활성화될 수도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아마도 구글애드센스 광고주변에 이전글 링크 때문인 것 같아서 이를 제거하게 되었습니다.
72시간이 지났음에도 광고가 정지되지 않는 걸 봐선 제 예상이 맞은 것 같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광고 주변에는 링크나 테두리, 잘못된 클릭이 일어날 수 있는 여지를 남겨두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잘못된 광고 라벨'이라는 정책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센터(https://support.google.com/adsense/?hl=ko)를 찾아 검색해봐도 범례가 없습니다.


만약, 구글애드센스 정책위반 메일을 받는다면 애드센스 제품 포럼(http://productforums.google.com/forum/?hl=ko#!forum/adsense-ko)을 통해서 해당 사항에 대한 질문을 남겨 다른 운영자들의 답변을 받는 것이 빠를 듯 합니다.

'잘못된 광고 라벨'이라는 정책위반 메일을 받았다면 광고 주변에 최소한 2칸 정도의 공란을 비워 광고 주변을 깨끗하게 하며, 링크를 남겨 무효클릭이나 부정클릭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