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막강한 IT인터넷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검색 강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검색 강화

인스타그램이 해시태그 검색 기능을 강화하여 구매, 애플리케이션 앱 설치, 회원가입 등의 버튼 기능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인스타그램은 현재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브라질, 캐나다, 호주, 일본 등 8개국에서 광고 서비스를 하고 있다.

 

 

그런데, 9월부터 한국에서도 광고 서비스를 할 계획인 듯 하다.

인스타그램 뮤직 계정도 신설하여 컨텐츠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인스타그램 이전에 트위터나 페이스북이 기업들의 마케팅 장으로 변하면서 이용자들이 광고가 없는 SNS로 갈아탄 점을 고려하면 인스타그램의 광고 도입으로 많은 변화가 생길 듯 하다.

 

 

이것이 약이 될지 독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전례를 보게 되면 인스타그램을 떠나는 사람들이 꽤 있을 듯 하다.

허나 인스타그램의 광고수익면의 측면에서 본다면 네이버의 폴라 서비스나 다음의 카카오스토리 서비스에 큰 위협될 것이라 보여진다.

 

 

요즘 연예인들은 인스타그램을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이들을 보게 되면 인맥이나 일상 등의 사진도 올라오지만 협찬이나 광고 상품 등도 올리고 있다.

만약 인스타그램에 광고가 도입되면 연예인들이나 팔로워가 많은 인기 인스타그래머 위주로 더욱 적극적인 홍보가 펼쳐질 것으로 보여진다.





 

아마 모르긴 해도 이렇게 되면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늘이기 위해서 팔로워 장사도 할 것이고, 각종 편법이 기승을 부리게 될 것은 불보듯 뻔한 일이다.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하면서 페이스북의 광고수익 중 인스타그램의 광고수익이 약 10% 비율을 차지한다 하는데, 인스타그램의 광고 수익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인스타그램 역사상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켄달 제너의 사진

 

인스타그램의 광고 전략은 상당히 높아 보인다.

연예인과 같이 이슈성이나 파급력이 높은 유명인들을 위주로 판을 키워갈 것이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