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간도서 친절한 해산물 요리 교실


신간도서 친절한 해산물 요리 교실
친절한 해산물 요리 교실



책 소개
일식 조리법부터 세계 해물 요리법까지 모두 소개한
가장 친절하고 상세한 해산물 실용 교과서!
이 책 한 권이면 누구나 해산물 요리의 달인이 될 수 있습니다.
<친절한 해산물 요리 교실>은 해산물을 다루는 기초부터 응용까지 폭 넓은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평소에 요리하면서 궁금했던 부분들이 기본기부터 사진과 함께 차근차근 실려 있어서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보려고 도전하는 주부들뿐만 아니라 셰프를 꿈꾸는 조리학도들에게도 좋은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책에 소개된 내용을 꼼꼼하게 살펴본다면 해산물에 관한 기본기를 이해하는 데 더 없이 좋은 교재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재료의 기본을 이해하여 더욱 폭넓은 조리를 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추천사 / 김정은 배화여대 전통조리과 교수
1 생선, 해물 손질법과 조리법을 모두 사진으로 수록
<친절한 해산물 요리 교실>은 생선과 해물을 다루는 과정을 사진으로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우리가 평소에 자주 먹는 생선과 해물은 물론 평소에 자주 접하지 못했던 민물고기나 해산물까지 모두 소개하고 있습니다. 작은 조리 과정 하나까지 놓치지 않고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어서 이 책을 보고 따라한다면 생선과 해물을 처음 손질하는 초보뿐만 아니라 올바른 방법으로 쉽게 손질을 하고 싶은 주부, 조리학도들까지 누구나 쉽게 해산물을 다룰 수 있을 것입니다.
2 요리에 필요한 칼과 도구의 사용법, 손질법 소개
어떤 도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음식의 맛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친절한 해산물 요리 교실>에서는 생선과 해물을 본격적으로 손질을 하기 전, 먼저 칼과 도마 등의 관련 도구를 소개하고 제대로 된 사용법을 알려줍니다. 용도별 칼과 사용법, 관리법 등 기본적인 정보를 숙지하고 나면 생선 손질이 한결 수월해질 것입니다. 또한 생선 조리에 편리한 조리 도구와 그릇까지 제안해주므로 도구와 그릇을 적재적소에 이용해 요리가 더욱 즐거워집니다.
3 해산물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조리 팁과 노하우 공개
일상적인 굽거나 조리는 방법에서 벗어나 생선과 해산물을 조금 더 다양하게,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가장 기본적인 찜, 구이, 조림은 물론이고 해산물을 많이 먹는 일본의 비밀 조리법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또한 신선한 해물을 고르는 법을 알려주고 있어서 초보들도 어렵지 않게 좋은 재료를 구입해 가정에서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4 생선과 해물 요리 고수가 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 제안
조금 더 맛있는 생선과 해물 요리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요리를 제안합니다. 일본 요리를 기본으로 그 외에 세계의 다양한 요리의 과정과 레시피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어서 생선과 해물을 다양하게 조리하고 싶은 요리 고수들까지도 만족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즐겨 먹는 탕, 조림, 구이를 조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매일 먹는 뻔한 요리에서 벗어나 파스타, 빠에야, 스테이크와 같은 조금 더 폼 나고 색다른 요리를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책 속으로
-생선과 해산물을 손질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을 소개합니다.






-해산물 요리법과 선택법을 소개하며 부재료나 소스 등 관련된 요리 정보도 함께 알려줍니다.





스폰서링크

스폰서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