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종 게 화석, 신종 육식 공룡, 신종 수각류, 희귀 화석의 가격은? -창조론VS진화론


신종 게 화석, 신종 육식 공룡 신종 수각류, 희귀 화석의 가격은?-창조론VS진화론

인류의 역사는 창조론과 진화론으로 팽팽하게 맞써고 있는 듯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신종 게 화석과 같은 진화론을 뒷받침 해 줄 증거가 나타나게 되면 진화론이 우세하기도 하고, 또 창조론을 뒷받침해주는 주장이 나타나면 창조론이 우세하기도 하죠.

 
이 신종 게 화석은 루프리스카 이나큐바라고 명명되었는데 현재까지 발견된 게 화석 가운데 가장 오래된 화석이어서 신종 게 화석이라 이슈가 되는 듯 합니다.


최근에 러시아 소치의 금메달 운석이나 진주 운석 등 윤종신이 좋아라하는 '희소성'이라는 트렌드 때문인지 이와 같은 희소성이 부각이 되면서 화석도 그런 대열에 줄을 서는 것 같습니다.
신종 게 화석은 알을 품고 거의 완벽한 상태로 보존이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생대 캄브리아기대의 약 4억 5000만년 전 것으로 추정이 되는 갑각류 화석인 신종 게 화석은 바닷가재와 게의 생물학적 진화 모습을 연구할 수 있는 개형충(介形蟲) 화석이라고 알려졌습니다.
미국 뉴욕의 한 점토암에게 발견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런 화석은 운석 가격에 비해 얼마가 될지도 궁금해지네요.
희소성에 학술적 가치 등이 더해져서 아마도 어마어마한 가격이 될테지요.


화석 가격을 알아보는 것은 조금 후로 미루고 신종 육식 동물 화석에 대해서 잠시 좀 더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위 사진의 신종 육식 공룡 화석은 '애런 자오이(Aorun zhaoi)'라는 이름이 명명된 화석입니다.
약 1억 6000만년 전에 존재했으며 티라노사우르스처럼 두 발로 보행하였고 1살 미만에 1m 이하의 작은 크기의 화석이지만 완전히 자란 성체의 경우 얼마나 커질 지 짐작할 수조차 없다고 하는군요.
애런 자오이라고 이름을 붙인 이유는 이 화석이 중국 신장성 인근에서 발굴이 되었기 때문인데요.
고대 중국의 신화에서 명명 모티브를 가져왔다 합니다.


자 그럼 화석의 가격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6500만년 전의 것으로 추정되는 희귀 공룡 화석이 미국 경매시장에 나온 적이 있는데 경매 낙찰 추정가격은 약 600만 달러(한화 약 65억원)이었습니다.

실제로 낙찰이 되었는지는 모르지만 이 화석의 가격이 치솟은 이유는 육식공룡 '나노티라누스(Nanotyrannus)'와 세 개의 뿔을 가진 초식공룡 '트리케라톱스(Triceratops)'이 싸우다가 화석이 된 희귀한 케이스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화석 보존 상태가 놀라울 정도로 좋으며 극도로 희귀해 값을 매기지 못할 만큼 연구가치도 높다"


약 3억년 전 것으로 추정되는 양서류 화석은 다른 양서류를 잡아먹다 질식사하는 모습이 그대로 담겨져 있는 희귀 화석입니다.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헤리티지 옥션에 등록된 이 화석의 가치는 7만5,000달러(약 8,000만원)였지만 실제로는 우리돈으로 약 2억5,000만원의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물론 낙찰이 되어야 진정한 가치가 산정이 되는 것이겠죠.


호주 박물관에 보관된 이 공룡이빨 화석은 처음에는 공룡 이빨에 불과했지만 실리카 성분이 뼈 틈으로 스며들어 오팔로 굳어 화석이 되었다 합니다.
희귀한 케이스의 화석이죠.

진주 화석 가격이 로또처럼 천정부지로 치솟자 화석을 찾으려고 하는 사람도 있고 사기꾼들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합니다.
화석 가격이 이처럼 높아지게 되면 화석을 발견하려고 하는 사람도 줄을 이을까요? ^^

스폰서링크

스폰서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