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막강한 뉴스

신비한 tv 서프라이즈,멘델스존과 마태수난곡

신비한 tv 서프라이즈,멘델스존과 마태수난곡

음악의 아버지 바흐는 20여명이 넘는 자식들이 있었다 한다.

바흐 사후에 바흐의 악보를 헐값에 팔아 넘기게 되었다 하는데, 그래서 인류 음악의 최고봉이라는 찬사를 받는 마태수난곡의 악보가 뿔뿔히 흩어졌다 한다.

 

 

어느날 멘델스존은 마태수난곡 몇 장을 할머니로부터 받았다 하는데, 이 악보를 보고 깊은 감명을 받은 멘델스존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여 3년 동안 흩어져 있는 마태수난곡 악보를 모으려 했다 한다.

 

그런데, 딱 한 장을 구하지 못해서 전전긍긍 하던 멘델스존은 하인과 함께 어느 푸줏간에 들렀다가 고기를 싸고 있는 악보가 자신이 그토록 애타게 찾던 마태수난곡 악보임을 발견했다고 한다.

 

멘델스존의 이러한 노력으로 인해서 바흐의 음악이 재평가를 받는 계기가 되었다 한다.





펠릭스 멘델스존은 초기 낭만파 시대의 독일의 음악가로 '한여름 밤의 꿈(Ein Sommernachtstraum) Op. 61'-[유명한 결혼행진곡이 이 중의 한곡이다.]이나 '노래의 날개 위에(Auf Flügeln des Gesanges, Op. 34-2)'- [가사가 하이네의 시], '핑갈의 동굴 서곡(Die Fingalshöhle, 정식 명칭 '헤브리디스 서곡, Die Hebriden' Op. 26), '바이올린 협주곡 e단조 Op. 64' [베토벤, 브람스의 곡과 함께 3대 바이올린 협주곡. 바이올린 협주곡의 여왕이라고 불린다.]과 같은 아름다운 작품을 남긴 채 뇌졸중으로 38세에 요절을 하였다.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

독일의 바로크 작곡가로 베토벤은 바흐를 평하길 "그는 작은 시냇물이 아니라 크고 광활한 바다라고 해야 마땅하다"라고 말하였다.

바흐의 주요작품은 바로크 대위법의 정점에 선 작품들이며, 장르구분에 따라 'BWV'로 정리되어 있다.

 

 

마태 수난곡(Matthauspassion)

<신약성서>,<마태오의 복음서> 26장과 27장에 기록된 예수의 수난을 주제로 한 곡.

오브레히트와 라소,J.발터, 바흐와 같은 많은 작곡가들이 마태 수난곡을 작곡했다.

바흐의 마태 수난곡은 1부와 2부로 나뉘며 전체 78곡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