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막강한 IT인터넷

삼성 스마트워치 기어S2 실물 사진 공개

삼성 스마트워치 기어S2 실물 사진 공개

삼성 디자인 임원인 데니스 밀로세스키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삼성 스마트워치 기어 S2의 착용샷을 공개했다.

'삼성 갤럭시 언팩 2015'에서 티저 영상이 공개되어 애플에게 밀린 스마트워치 시장 점유율을 다시 찾아올 만한 디자인이라 극찬을 했었는데, 역시나 일반 시계에 가까운 멋진 디자인이다.

[기어S2,애플워치와 스마트워치 경쟁해볼만 할 듯]

 

 

 

이전 글에서 살펴보았듯이 베젤을 돌리면 앱을 실행시키는 방식이고, 삼성페이와 같은 모바일 간편 결제방식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타이젠 OS를 탑재하였다.

 

 

기어 S2의 스펙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면 될 듯 하고, 여기에서는 타이젠에 대해서 좀 살펴볼까 한다.

 

 

타이젠은 리눅스 기반의 모바일 운영체제이다.

삼성전자와 인텔이 주도하여 개발하였다.

타이젠을 개발한 배경에는 2013년 모토로라를 인수한 구글이 독자적으로 단말기 시장 경쟁에 뛰어 들 수 있다는 우려가 작용하였다.





또한, 애플의 iOS나 구글의 안드로이드 OS와 같이 경쟁관계에 있는 삼성이 유일하게 OS가 없다는 점도 독자적인 OS의 구축을 필요로 한 결과가 타이젠이 탄생하게 된 배경이라 할 수 있다.

 

 

구글이 모토로라를 레노버에 매각하면서 더 이상 제조사의 역할을 하지 않게 되었으나,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스마트폰 단말기 제조업계의 판도를 뒤흔들 수 있다는 점에서 안심하기는 이르다.

 

 

현재 타이젠은 iOS나 안드로이드, 윈도우폰 등의 경쟁에서 밀리고 있고, 이들과의 경쟁에서 이긴다는 보장도 없다.

그런 점에서 크게 매력적인 OS는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