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막강한 IT인터넷

[엑셀뷰어] xlsx 뷰어 한 번 깔려다 고생한 사연


어제 엑셀뷰어(xlsx)가 필요해서 'xlsx'로 검색을 하였습니다.
다음에서 제공되는 엑셀뷰어가 있지만 로그인 하기 귀찮아서 검색에서 최상단에 올라온 '많이 본 글' 블로그에 올라온 xlsx파일을 다운로드 하였더랬죠.

다운로드 하기 전에 바이러스 검사를 했어야 했는데 제 불찰이었습니다.
깔고 났더니 결제를 유도하는 바이러스검사 창, 자동으로 광고가 뜨는 팝업창 등 온갖 잡동사니가 함께 딸려왔더군요.

'많이 본 글'은 다음 측에서 제공하는 신뢰성 있는 블로그 글을 검색 최상단에 위치시켜서 이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하는 취지인데, 그걸 믿고 그대로 다운로드 받아서 그 프로그램들 지우느라 고생 좀 했습니다.


원래 블로그팁 글만 쓰려 했는데, 아무래도 그런 글이 '많이 본 글'로 올라와 이용자들이 저처럼 고생할 것 같아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만약 엑셀뷰어가 필요하시다면 좀 더 스크롤바를 내려 자료실 내에 있는 엑셀뷰어를 설치하시길 권장합니다.
URL 주소는 http://file.daum.net/pc/view.html?fnum=235304&cat=1&scat=30입니다.
로그인 한 번 하지 않으려다가 큰 낭패를 보지 않으려면 검증된 곳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아직도 광고팝업창이 없어지지 않아 오늘은 이놈과 싸움해야겠네요.

그리고, 그런 블로그가 단지 많이 검색되었다는 이유로 검색 최상단에 위치한 것도 못마땅합니다.
시간과의 싸움이겠지만 이 글을 보시고 추천을 해주신다면 그 블로그 대신 이 글이 검색 최상단에 위치할 날도 오겠죠.
그렇게 광고랑 결제창 유도해서 돈벌려는 그런 블로그를 검색 최상단에 놓은 것도 문제네요.

※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