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막강한 블로그

모바일 애드센스 플러그인 적용방법


현재 블로그 운영은 네이버블로그 포함 3개 정도가 되는데 '막강김군'의 블로그 일일 방문자수가 어느 정도 수준(200명 이상)으로 올라오면 4번째 블로그를 운영하려 합니다.

오늘은 이전에 밝힌 바대로 모바일 애드센스를 통한 블로그 수익 창출에 대한 글을 쓰려합니다.
저도 구글애드센스 팁을 많이 알기 때문에 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아닙니다.
배워가면서 글을 쓰는 것이기 때문에 제 글에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른 블로그 글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제시하는 구글애드센스 적용법은 제 블로그에 적용한 방법을 적어보려 합니다.
우선 PC 상단에 2개, 하단에 1개이며 모바일 상단과 하단에 각 1개씩 총 5개를 하는 방법입니다.

한 화면에 3개 이상의 구글애드센스가 보여지는 것은 정책위반 사항이므로 유의하셔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PC 3개, 모바일 3개가 구글애드센스의 맥시멈인 셈이죠.

▲관리페이지→플러그인 설정→관리및통계→광고1에 모바일 애드센스(320X50만 허용)→본문에 삽입된 애드센스 감추기 체크(기존에 본문에 모바일 애드센스를 삽입하였던 사람들만 해당)→광고2에 모바일 애드센스 광고(320X250) 삽입→확인,적용완료

이전글에서 320X250 컨텐츠용 애드센스를 이용해서 모바일을 상단에 붙이는 것에 알아보려 했는데, 모바일 애드센스 상단에는 320X250를 사용하게 되면 구글 정책위반입니다.
무효클릭과 부정클릭이 일어나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320X50만 허용이 된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본문 중앙이나 하단에는 사용하여도 괜찮다고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타블로거 글들 찾는라 시간 좀 걸렸네요.

간단하게 플러그인을 사용함으로써 PC에 3개, 모바일에 2개가 적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