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막강한 블로그

블로그가 최고의 투잡이자 아르바이트인 이유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블로그 고수익을 내는 사람들을 보면서 허세이거나 거짓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제가 한달에 어느 정도의 수익에 다다르자 그 말들이 허세도 거짓말도 아니라는 걸 알게 되었죠.

다만 그 방법을 공유하지 않을 뿐입니다.
그 방법은 멀티블로그 운영에 있거나 혹은 블로그 강의를 하거나 책을 내거나 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는 듯 합니다.
그걸 일명 '노하우'라고 하죠.

시간이 지나면서 자신의 생각을 블로그를 통해서 표현함으로써 시행착오를 겪으며 하나하나 방법을 터득해나가는 것이 그런 '노하우'가 쌓이는 비결 같습니다.

Golden_Dollar_Sign
Golden_Dollar_Sign by bsperan 저작자 표시

그렇다고 블로그가 돈이 우선시 되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정보를 주는 것이 먼저죠.
방문객을 잡으려면 필요한 정보를 주어 방문객을 유치해야 합니다.

수익은 그 후에 자동적으로 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방문객이 늘면 리뷰사이트를 통한 리뷰수익창출이나 리뷰 의뢰 같은 것도 들어오게 됩니다.

특히 요즘처럼 취업이 어려운 대학생들은 블로그 운영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편의점 알바, 커피전문점 알바 등 각종 아르바이트가 사회 생활에 도움이 될까요?
어떤 전문적인 특정한 아르바이트가 아니고는 사회 생활에 도움이 전혀 되지 않습니다.

블로그는 직장을 다니는 사람들에게도 최고의 투잡입니다.
대리운전이나 잠을 아껴가면서 육체노동을 해서 얼마나 벌까요?

Google dollars
Google dollars by Peter Forret 저작자 표시비영리

블로그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 하루 수익 10달러 이상이면 한 달 300달러, 리뷰를 통해서 하루에 5천원~1만원 정도 받으면 5000x30=150,000~10000x30=300,000, 이런 블로그가 2개면? 그리고 3개면?

더 이상 말하지 않겠습니다.
블로그는 최고의 투잡인 동시에 최고의 아르바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