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막강한 IT인터넷

삼성카메라 ST66 개봉기 및 특장점

삼성카메라 ST66 개봉기 및 특장점

삼성카메라 ST66 경품에 당첨되었다.

카메라에 대해서 잘 몰라서 처음에 당첨되었단 소리를 듣고 너무 좋아했다.

DSLR인 줄 알았다.

그런데, 알고 보니 삼성에는 DSLR 카메라가 없었다;;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가 워낙 좋아져서 디지털카메라와 스마트폰의 카메라 화소나 성능 차이는 거의 없는 듯 하다.

사진의 질감 차이를 느낄려면 DSLR 정도는 되어야 할 듯 하다.

 

 

일단 개봉기의 사진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고, 개봉을 한 다음에는 스마트폰 카메라와 ST66으로 찍은 사진을 한번 비교해봤다.

 

 

1610만 화소이고, 스마트 오토 기능이 있으며, PC와 연동하여 사진이나 동영상 편집을 위한 Intelli-studio 기능이 있다. 

 

 

삼성카메라 ST66의 장점은 매우 간편한 휴대성과 사용성이라 할 수 있겠다.

구성품은 카메라/전원어댑터/USB 케이블/배터리/손목 걸이/간단 설명서 등이다.

 

 

일반적인 스마트폰보다 크기가 더 작다.(90.9X53.9X16.9mm)

한손에 들어올 정도로 크기가 작아서 한손으로도 조작이 가능하다.

 

 

전원을 켜면 카메라 설정 모드가 보이는데, OK버튼을 기준으로 상하좌우로 움직이면서 필요한 설정을 한 후 OK를 누르면 설정이 저장된다.

 

스마트폰 카메라

 

삼성 ST66 카메라

 

앞서도 말했지만 스마트폰 카메라와 삼성 ST66 디지털카메라의 사진의 질감 차이는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삼성 ST66 카메라는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 때문에 회사의 작업용 정도로 사용하면 좋을 듯 하다.

일단은 스마트폰 카메라보다 화소가 좋으므로 더 좋은 카메라(DSLR)가 생길 때까지는 이걸 자주 애용하려 한다. 

 

※삼성 이벤트에 당첨된 경품의 개봉기 및 후기이며 리뷰에 대한 댓가나 리뷰 작성에 대한 의무는 없음.

 





※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