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막강한 블로그

블로그레벨 측정방법과 블로그지수 올리는 방법




이전글에서 블로그 최적화, 검색엔진 최적화,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에 대해 알아보면서 블로그지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에 대한 예약 포스팅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08/29 - [막강한 블로그] -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최적화, 검색엔진 최적화란 도대체 뭘까?

우선 자신의 블로그 지수를 알아보기로 하죠.
http://bloglevel.edelman.com/

위 주소로 이동해서 아래의 빨간박스란에 자신의 블로그주소를 복사하여 넣습니다.

결과값이 나왔네요.
제 블로그지수는 아직 초보단계이기 때문에 높은 편은 아닙니다.
아직 블로그지수를 논할 단계가 아니죠.
그러나 자신의 블로그가 운영한지 6개월 이상이 되었다면 블로그지수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블로그지수가 높은 파워블로그의 경우는 40이상의 값이 나오게 됩니다.
블로그지수가 높다는 것은 방문자수가 많다는 뜻이며 블로그를 통한 영향력,인기도,신뢰도 등이 높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네이버, 다음 등의 검색엔진 최적화도 되었다는 뜻이기도 하죠.
이 블로그레벨을 자신의 블로그에 위젯으로 붙이시려면 빨간박스로 표시된 곳을 클릭하면 위젯코드가 발부됩니다.

 블로그 높이기 위한 방법

1. 핵심키워드를 잡아라!


예를 들어 '블로그지수'란 검색어로 검색을 하면 통합검색 영역 상단에 관련키워드가 나옵니다.
블로그 만드는 방법, 블로그 꾸미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 블로그 뜻,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인기 블로그 등...
이런 관련검색어, 관련키워드, 제 표현으로는 핵심키워드를 제목과 본문에 사용하여 쓸 줄 알아야 합니다.

2. 제목짓기의 중요성
핵심키워드와 관련키워드로 제목을 지어서 이 포스팅의 제목을 [블로그레벨 측정방법과 블로그지수 올리는 방법]이라 제목지었습니다.

만약 '블로그레벨', '블로그지수', '블로그지수 올리는 법'과 같은 검색어로 누군가가 검색을 한다면 블로그지수에 상관없이 제 블로그의 글이 노출된 가능성이 커집니다.

파워블로거로 불리는 이들은 이러한 검색엔진에 대한 이해가 높은 사람들이죠.
여러분도 파워블로거가 될 수 있습니다.

예전의 다음뷰의 경우는 특히나 제목을 잘지으면 메인에 노출시켜주기도 했습니다.
정작 들어가서 읽어보면 글을 잘써서 노출되었다기 보다는 제목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닌 글들도 많았죠.

3. 꾸준함은 미덕이다
블로그지수를 높이기 위해서 시간에 투자하는 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1일 1포스팅을 강조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에서 유리한 점이 많기 때문이죠.
꾸준한 방문자, 꾸준한 구독자가 생기게 됩니다.
블로그지수 또한 꾸준하게 올라가죠.

블로그지수를 한번에 확 끌어올리는 방법이란 없습니다.
이런 점을 이해한다면 블로그지수를 올리는데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