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막강한 뉴스

사전제작 드라마,사임당 태양의 후예 응답하라 1988

사전제작 드라마,사임당 태양의 후예 응답하라 1988

우리나라 드라마는 쪽대본으로 밤샘 촬영을 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그 이유는 인터넷으로 드라마에 대한 실시간 반응이 올라오게 되고, 시청률과 같이 드라마에 대한 평가가 즉시 이어지기 때문에 이에 대한 즉각적인 반응으로 바로바로 대처하기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었다.

 

 

이와 같은 장점에 배우나 스태프들의 육체적,정신적 혹사나 작품의 작품성에 대한 것들이 희생된다는 단점도 지니고 있었다.

'사임당,the Herstory'나 '태양의 후예', '응답하라 1988'은 이영애, 송혜교,송준기, 걸스데이 혜리와 같은 스타마케팅으로도 소문난 드라마이지만 또 한편으로는 사전제작 드라마라는 점에서 그 성패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을 듯 하다.

 

 

사전제작드라마는 쪽대본에 의하지 않고 미리 제작이 되기 때문에 작품이 갖는 본래 의도대로 완성이 된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밤샘촬영과 같은 열악한 촬영환경을 가질 필요가 없다는 것도 사전제작드라마가 성공했으면 하는 이유 중의 하나이다.

'응답하라 1988'과 같이 절반 정도만 사전제작을 택하는 방법도 하나의 방법이라면 방법 같다.

 

 

사임당 캐스팅: 이영애,오윤아,송승헌,박혜수,윤예주,윤다훈,김해숙 등

이영애 회당 출연료: 1억 5천만원

중국,일본,태국,싱가포르 등 아시아 6개국 역대 최고가 선판매 달성

100% 사전제작 드라마

SBS 2016년 방송예정

 

 

'사임당'은 조선시대 천재화가 신사임당의 삶을 재해석한 작품이다.

이영애는 한국 미술사를 전공한 대학강사와 신사임당 1인 2역을 맡으며 과거와 현재를 오갈 예정이다. 





드라마 '대장금'(2004)과 영화 '친절한 금자씨'(2005) 이후 첫 드라마 복귀작이다.

이영애가 11년 동안 방송 활동을 하지 않았지만 그 공백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존재감이 있다.

그 세월 동안 변함 없는 미모도...

 

태양의 후예(가제) 캐스팅: 송혜교,송중기,진구,김지원,강신일,온유,현쥬니 등

16부작 전회 사전제작 드라마

KBS2 tv 편성 미정

 

 

송중기의 제대 후 첫 복귀작인 '태양의 후예'는 '파리의 연인', '프라하의 연인', '온에어', '시티홀', '시크릿 가든', '신사의 품격' ,'왕관을 쓰려는자, 그 무게를 견뎌라-상속자들'을 집필한 김은숙 작가의 작품이라는 점도 성공가능성을 높게 잡아야 하는 이유이다.

남자연기자들에게 있어서 군생활 동안의 공백은 인기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은 옛말인 듯 하다.

그리고, 이처럼 사전제작드라마가 활성화 되면 이런 공백들이 크게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에서 사전제작드라마에 대해 긍정적으로 해석해야 할 듯 하다.

 

 

응답하라 1988 캐스팅: 성동일,이일화,라미란,김성균,최무성,김선영,유재명,혜리,고경표,박보검,류재명,이동휘,이민지 등

tvN 2015년 10월 30일 방송예정

반 사전제작 드라마